안성로컬푸드직매장 참여농가

사회복지시설에 행복 나눔 실천

 안성시와 대덕농협 관계자 및 로컬푸드 직매장 출하 농업인 협의회(회장 서영심)가 지난 30일 대덕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 출하하는 농가로부터 기부받은 각종 로컬푸드 농산물을 관내 사회 복지시설인 수산나네 집과 꿈나무 그룹홈에 전달해 미담이 되고있다.

 이날 전달된 로컬푸드 농산물은 고춧가루, 참기름, 들기름, 된장, 청국장, 배즙과 같은 가공식품과 오이, 양파, 감자, 대파, 고추, 호박, 가지, 옥수수, 토마토, 복숭아 등과 같은 과채류와 느타리버섯, 여주와 같은 특용작물, 안성 쌀 20kg 10포대를 포함한 각종 안성로컬푸드 농산물을 소외계층에기부했다.

 지난해 7월 개장된 대덕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올 7월말까지 1년 동안 전체 121농가가 49억 원의 농산물 매출액을 올렸고, 최근에는 1일 평균 매출액이 1천 500만 원까지 급증하고 있다. 서영심 협의회장은 “그동 안 우리는 로컬푸드 덕분에 농업인들이 행복하고 많은 농가소득을 올리고 있다” 며 “우리 주변의 소외계층이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볼 때마다 마음이 간절했는데 회원 모두의 온정을 모아 행복나 눔을 실천할 수 있어 행복하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