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옛도랑 청정마을 만들기 협약식

환경부SBS, 22개 지자체와 마을도랑복원 파트너십

 SBS 목동사옥 대회의실에서 지난 22일 환경부장관, 안성시장을 비롯한 22개 자치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옛도랑 청정마을 만들 기’ 협약식을 가졌다.

 .옛도랑 청정마을 만들기 협약식은 올해 도랑살리기 사업 참여 자치단체의 실천의지 제고 및 대국민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환경부와 22개 자치단체, SBS가 업무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환경부는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확산을 위해 필요한 예산을 지원하고, 안성시를 위시해 22개 자치단체는 사업을 성실히 수행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청정 마을 도랑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을다짐했다. 이와 함께 SBS는 옛도랑 청정마을 만들기 사업이 범국민운동으로 확산 발전될 수 있도록 공영방송으로서의역할을 약속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마을 주민 스스로가 도랑살리기에 동참해 마을이 살아날 수 있는 원동력을 제공할 수 있 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며 “오늘 협약식을 통해 성공적인 도랑이 만들지기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옛도랑 청정마을 만들기는 하수 배출 기능으로 전략돼 가고 있는 하천 최상류 지점인 도랑에 생명력을 부여하고 도랑과 사람이 공생하는 친수광간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