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수호 용사들 환경정화활동 통해 지역사회발전 주도

월남참전전우회 공도·원곡분회 회원간 결속 도모

 자유민주주의와 세계평화를 수호하기 위해 이역만리 월남전선에 참가해 한국군의 우월성과 용맹성을 보여준 월남참전 용사들이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두팔을 걷고나서 귀감이 되고있다.

 월남참전전우회 안성시지회 공도분회(회장 박광수)는 지난 4일 김용진 지회장을 비롯해 50여명의 회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환경정화 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이날 참가회원들은 외지인과 행락객의 이동이 많은 대림동산과 38국도상에서 폐비닐, 폐병 등을 4톤 가량을 수거하는 등 지역사회 봉사에도 솔선 앞장섰다. 환경정화 활동이 끝난 후 계속된 단합대회에서 박광수 회장은 “각기 사업과 직장일로 바쁜 가운데에서도 아름다운 환경가꾸기에 동참한 여러분은 참된 봉사자다” 라면서 “올해는 월남파병 50주년 되는 뜻깊은 해로 전선에서 사라진 전우와 지금도 병상에서 고통의 나날을 보내는 고엽제 피해 전우들의 공헌을 가슴속에 품고 지역사회 발전과 안녕의 불침번이 되도록 하자” 고 역설했다.

 공도·원곡분회 회원들은 보양식을 먹으며 소통과 단합의 시간을 가졌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