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 행복한 녹색재생

관내 취약가정 65가구에 성품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17일 (재)행복한 녹색재생과 취약가정 등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65가구에 물품을 전달하는 훈훈한 행복나눔을실천했다. 이날 행복한 녹색재생에서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 및 저소득 대상자들에게 컴퓨터 10대, 쌀 37포(20kg), 김치 55박스를 전달하는 등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과 마음을 전했다.

 태춘식 보건소장은 “올해로 3년째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방문건강관리대상자인 취약계층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물품을 기탁한 행복한 녹색재생 직원들에게 시민을 대신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며 “앞으로 도 소외된 이웃을 돌보며 생활속 나눔을 실천하는데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 고 밝혔다.

 한편 안성시보건소는 시민의 건강지킴이인 방문 간호사들을 통해 위험요인을 가진 취약계층 독거노인과 거동불편자의 간호, 재활, 운동 등을 관리해줌으로써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안성시 만들기에 노력하고있다.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사업에 대한 내용은 안성시보건소 방문보건팀 (678-5740)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한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