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농협 ‘다문화 여성대학’

수료식 거행

 안성농협(조합장 한승수)은 안성농협 문화복지센터에서 지난 3일 이병택 농협 시지부장을 비롯한 지원봉사자, 다문화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여성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안성농협은 다문화가족의 농촌생활 적응을 위해 특별 시책으로 농업 기초이론교 육을 위시해 고구마심기 및 수확, 포도수확 체험, 요리교실, 전통예절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5개월간 알차게 운영해 왔으며, 이날 총 25명의 다문화여성이 수료를 하게되었다.

 한승수 조합장은 수료식 인사말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수료식을 갖게 된 교육생들의 노고와 열정에 감사한다” 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농촌을 이해하고 지역 에 도움이 되는 훌륭한 지도자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안성농협은 그동안 다문화여성대학 수료생에게 1대 1맞춤 영농교육과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 모국 방문 등을 실시해 왔는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문화 여성과 취약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을개발해 교육할 계획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