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운면 주민자치센터·어린이집 개관식

연면적 900㎡ 지하 1층 지상2층 규모

프로그램 발표회도 함께 진행

서운면 주민자치센터와 어린이집 개관식이 지난 10일 안성제4공단 공원내 현지에서 거행됐다.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 회도 겸한 이날 행사에는 황은성 안성시장, 시·도의원 각계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시작으로 서운어린이집개관을 축하하는 서운초교의 축하공연,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순으로 진행됐다.

 주민자치센터는 올 1월 착공해 공단내 근린공원 부지인 서운면 양촌리에 총사 업비 25억 원을 들여 경기도 시공사의 기부체납으로 건립됐다. 연면적 900㎡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1층은 어린이집, 2층은 주민자치센터 다목적 공연장이 그리고 야외에는 놀이터, 산책로, 공원, 주차장 등의 시설을 갖췄다. 서운면은 이로써 어린이 보육을 위한 최신시설과 서운면민의 주민자치프로그램 활성화 등 주민소통의 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홍성현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센터 개관으로 많은 주민들이 주민자치에 관심을 갖고 새롭게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또 유승덕 서운면장은 “새로 건립된 주민자치센터가 주민들의 휴식공간이며 소통과 나눔의 공간으로 거듭나 서운면민들이 다양한 문화 혜택을 받기를 바란다” 며 개관식의기쁨을 대신했다. 서운면주민자치센터는 현재 요가교실, 노래교실, 다이어트댄스 3개 프로그램에 40여 명이 수강 중인데 내년에 밴드교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