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회관 평생교육 수료식

3천여명 교육참가 호응 대단

 안성시는 지난 12일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기관사회단체장, 여성회관 평생교육 강사 및 수강생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여성회관 평생교육 수료식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

 1부 수료식에서는 모범강사 및 모범수강생에 대한 표창과 출석률 70% 이상 수료생에게 수료증이 수여됐다. 이어 2부 행사에서는 한국 무용을 시작으로 중국어, 다이어트 댄스 등 9개반이 다채로운 공연을 펼쳤으며 3층 전시실에선 서예, 요리, 핸드페인팅 등 6개 과목의 작품을 전시해 교육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뽐냈다. 특히 올해 각종 교육에서 많은 수강생들의 할발한 활동으로 9개 분야에서 200여명 이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태극권·다이어트 댄스 등의 경우 각종 대회에서 입상하는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이와 함께 제과제빵, 양재, 미용분야에서는 봉사동아리 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의 미덕을 실천하기도 했다.

 여성회관 평생교육은 지난 1월 5일 개강해 3기로 운영했으며, 미용 등 21개 과목 49개 반에서 3000여 명이 교육에 참여하는 등 안성시민의 큰 호응 속에 평생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 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수강생들의 건전한 여가와 건강한 문화생활을 위해 실시한 여성회관 평생교육이 수강생들의 큰 호응속에 많은 수료생들이 배출돼 기쁘게 생각한다” 며 “안성시를 평생학습도시로 조성해 시민들이 살맛나는 안성을 만들어냈다” 고 약속해 큰 박수를 받았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