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여성단체협의회

어려운 이웃 사랑의 쌀 전달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정옥)가 어려운 시설을 돕기 위해 사랑의 쌀을 기탁 하는 등 사회공익봉사에 앞장서 찬사를 받고있다.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3일 양성면 미산리 소재 무료 노인요양시설인 우술라의 집에 쌀 200kg을 전달했다. 이번 기탁은 지난 10월 1일부터 5일까지 바우덕이 축제기간 중 17개 여성단체 회원들이 우리 전통차를 판매한 기금으로 마련됐다. 또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1월 실시한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에도 차 판매 수익금 일부를 김장하는데 전달하고 많은 회원들이 김장담가주기 행사에도 적극 참여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했다.

 이정옥 회장은 “적립된 기금의 활용방안에 대해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훈훈한 지역사회분위기를 조성 하고자 기탁하게 됐다” 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 여성단체협의회는 17개 산하 여성단체에 2천 900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면서 성폭력 없는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 토론 회 및 캠패인 등 여성권익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여성발전기금사업을 통해 독거노인 및 결혼이민 여성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