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새마을회 사랑의 연탄 나누기 행사개최

소외계층에 온정 가득한 연탄 전달

 안성시새마을회(회장 남기철)는 농협안성시지부에서 지난 5일 지원한 연탄나누기 행사를 안성시 종합운동장에서 가졌다. 연탄나누기 행사에는 추운 날씨에도 새마을지도자, 농협 이병택 지부장과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5개 읍·면·동사무소로 부터 사전에 추천받은 소외계층 40세대에 사랑의 연탄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배달된 연탄은 2012년부터 농협 안성시지부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하고 있는 겨울 땔감으로 올 해도 1만 장을 기탁해 지역 사회를 훈훈하게 했다.

 남기철 회장은 “올해에도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연탄을 전달하게 되어 기쁘다” 며 “작은 정성이지만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안성시 권처형 행정과장은 “앞으로도 불우한 이웃을 위한 따뜻한 사랑나눔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온정이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줄 것” 을 부탁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