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회·시위 자문위원 위촉식

안성경찰서 선진질서 법질서 존중 집회문화 정착도모

 안성경찰서(서장 김균철)는 지난 27일 오전 회의실에서 선진집회시위문화 정착을 위한 집회·시위 자문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집시시위자문위원회는 기업인·변호사·교사·시민단체·주민대표 등 전문성 및 공정성을 고려해 위원을 선정했다.

 법정 자문기구인 위원회는 각종 집회·시위에 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분석, 법질서를 존중하는 집회시위 문화를 정착·발전시키 고 범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게 된다.

 김균철 서장은 간담회에서 “최근 집단이기주의가 만연해 공익보다는 개인의 이익을 위해 집회가 개최되는 등 주민들의 다양한 욕구가 늘어나고 있다.” 며 “선진 집회·시위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역할을 해줄 것” 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위촉식을 비롯해 올해 열린각종 집회시위 현황분석과 내년 치안수요를 전망 그리고 선진 집회 시위문화 조기 정착을 위한 향후 활동방안이 논의 됐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