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사업 종합보고회 개최

올 한해 추진평가 결과 반영통해 새해 농촌지도사업 비전제시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미래지향적 농업도시’ 라는 시정 목표달성을 위해 추진한 올 한해 농촌지도 사업 종합보고회를 15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다자간 FTA 대응, 잦은 기상이변, 소비자 욕구 등 농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읍·면·동 농업인 상담소별 특화작목 육성, 고품질농 작물 재배, 농촌자원 분야의 6차 산업화 등 지도사업 전반에 걸친 평가도 이뤄졌다.

 특히 전국의 농촌지도 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한 2014년도 최우수 농업기술센터 선정과 이영승 지도사의 전국 우수 농촌지도사 평가에서 대통령상 수상 등의 성과로 축제분위기 속에서 진행 됐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보고회의 평가 결과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방안. 사업별 우선순위, 사업량, 추진방향 등을 내년도 농촌지도 사업 추진에 반영해 농업의 부가가치 증대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유수형 농업기술센터소장은 “2015년에도 국내· 외의 농업·농촌에 위협 요인이 산재되어 있어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농업기술센터 전 직원이 희망있는 농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며 “많 은 시민들이 희망의 농업과 농업인이 자긍심을 갖고 영농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같이 격려해 줄 것” 을 당부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