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사 생산공장 화재발생

안성소방서 신속출동으로 조기진화 성공

 안성소방서(서장 임정호)는 지난 7일 오후 4시 26분께 원곡면 성은리 원사공장에 화재가 발생, 55명의 소방대원과 22대의 소방차를 동원해 조기 진화에 성공했다. 이날 이웃주민이 공장 지붕에서 연기가 나는 것을 목격 하고 119에 신고했으며, 즉시 출동한 소방대원들의 신속한 화재진압으로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제품창고가 전소되는 등 약 9천여만 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안성소방서 화재 조사팀은 신고자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중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샌드위치 패널구조의 공장 화재는 연소확대가 빨라 초기진화를 못할 경우 대형화재로 발생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평소 화재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