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장기요양 기관 우수 종사자

표창 및 간담회 실시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지사장 유병석)는 지난 12월 16일 노인장기요양기관 우수 종사자 및 대표자 등 9명을 지사로 초청하여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발전과 어르신들의 보살핌에 열의를 다하는 이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2014년도 노인장기요 양기관 우수 종사자는 일선에서 어르신에게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요양보호사, 간호사 등이 선정되었으며, 이사장상 1명, 경인지역 본부장상 3명 등 총4명의 우수 종사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였다.

 수상자들은 “어르신들을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돌봐드렸을 뿐인데 이렇게 좋은 상을 받게되어 너무나 기쁘다. 앞으로도 더 사랑과 봉사의 정신으로 어르신을 돌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유병석 지사장은 “우수 종사자로 선정된 분과 기관 대표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안성지역은 노인 인구가 많고 도농복합지역 이다 보니 요양보호사 등 인력확보가 어렵고 아직까지 대중교통이 원활하지 못하여 근무환경이 상당히 열악한 실정이다. 이러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랑과 봉사의 마음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해주시는 여러분이 계시기에 심신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더불어 장기요양보험제도가 발전 할 수 있다고 생각된다. 앞으로도 어르신 한 분 한 분을 내 가족처럼 정성을 다해 모셔줄 것을 부탁드린다” 고 당부하였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