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지역 중심가에서 힘차게 울려퍼진 안성의 노래

재부천안성향우회 송년모임 통해 즐겁고 유익한 송년만끽

 “타향살이 10년 보다 고향 생활 하루가 더 정겹다” 는 너무나 진솔하면서 한 없이 애향적인 슬로건 아래 한 가족과 같은 정을 나누고 있는 재부천안성향우회 송년회가 18일 저녁 부천시 심곡동 스 타웨딩홀에서 성황리 거행됐다.

 이날 송년회에는 소진섭 상임고문, 김갑영 고문, 송근홍 직전회장, 최봉섭·오환일 자문위원과 이광복 재경안성산악회장, 장용수 전 안성시의회의장 등 외빈과 회원들의 축하속에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이동현 총무국장 사회로 진행됐다.

 이수영 회장은 인사말에서 “올 한해는 지난해 보다도 더 다사다난한 한해였고, 온 국민의 마음을 울린 서글픈 해 이기도 했다” 면서 “회원 여러분들의 한 해는 어떠 했느냐” 반문하고 “오늘 이 자리는 재부천 안성향우들이 한 해를 함께 돌이켜보고 그 동안의 보상을 받는 자리며 또 나은 향우회가 되기위한 발전을 다짐하는 자리다” 고 말했다. 이어 “우리 향우회가 이곳 부천에서 뿌리를 내린지 올 해로 32년이라는 세월을 갖고 있고 어쩌면 우리가 그리운 고향 안성 땅에서 보낸 기간보다 안성을 떠나 이곳 부천에서 보낸 기간이 더 길지도 모르겠다” 고 회고했다.

 이 회장은 “결코 짧지않은 우리 재부천 안성향우회의 역사는 수많은 선배님들의 애틋한 애향정신으로 일구었으며 우리 후배는 선배님들의 뜻을 이어받아 ‘타향살이 10년보다 고향생활 하루가 더 정겹다” 는 마음을 잊지 않고 우리의 고향 안성을 알리는 ‘알리미’ 가 되겠다고 장담해왔다면서 “그러나 지금 이 순간 우리가 그 단단했던 각오를 잘 지켜온 것인지 다시 한 번 뒤돌아 보게된다” 고 말했다. 이 회장은 끝으로 “다가오는 새해에도 ‘안성의 노래’ 가 부천 한복판에 크게 울려 퍼질 수 있도록 모두 함께 노력할 것” 을 간절히 주문했다. 소진섭 상임고문의 격려사와 장용수 전 의장의 축사가 끝난 후 회원들은 더 큰 결속과 친목을 위한 유흥 속에서 송년의 정을 함께 나누었다.

 한편 재부천 안성향우회 발전과 회원간 돈독한 결속을 위해 헌신하는 임원진을 보면 △회장 이수영 △수석부회장 박수헌 △부회장 오광택, 박흥서, 이종옥, 김용식 △총무국장 이동현 △운영위원장 허성욱 △운영총무 이성섭 △회계총무 이철호 씨 등이 수고하고 있다.

<부천분실장 허성욱>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