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쌈지돈 내어 이웃돕기 나눔문화 실천

안성2동 노인회 정성껏 모은 쌀 76포 불우이웃에 전달

 사회와 가정으로부터 보호받으며 안락한 노후를 보내야 할 어르신들이 직접 불우이웃돕기 위문품을 마련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에 성품을 전달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있다.

 안성2동 노인회는 지난 10월 김태원 안성지회장과 경로당 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의를 갖은 후 자체 마련한 쌀 10kg 76포를 관내 저소득가구와 독거노인 가정에 직접 방문해 전달해 수혜당사자는 물론 보는 사람들을 감동케했다.

 김일랑 2동 노인회장은 “우리 노인들이 그동안 지역 사회로부터 받은 관심과 지원을 이웃에게 돌려줄 수 있는 자리가되어 뜻깊다” 면서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베풀며 봉사를 실천하는 노인회가 되겠다” 고 말했다.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 김태원 회장은 회의석상에서 “우리 노인들은 어려운 사회 환경속에서 가정을 지키고 사회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를 갖고 있다” 강조 하고 “사회의 어른으로서 항상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존경받는 노인이 될 것” 을 당부했다.

 김용설 2동장은“이번 나눔은 의례적인 불우이웃돕기 행사보다는 주변에서 어려운 이웃을 찾아 정감도 나누고 격려하며 정성을 모아 후원하는 일상적인 나눔문화 확산으로 젊은 세대에 귀감을 보여준 선행이다” 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