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삼면 바르게살기위원회

에너지 빈곤층 7가구에 연탄 전달

 고삼면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오진성)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지난 3일 전개해 주위를 훈훈하게했다. 이날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들은 두원공과대학교 21 두원나누미회와 에코조인에서 기탁한 연탄 2천장을 에너지 빈곤층 7가정에 전달했다.

 오진성 바르게살기위원장은 “이번 봉사는 추운 겨울, 이웃과 함께 온정을 나누고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며 “앞으로도 꾸준한 봉사활동을 실천해 가겠다” 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한 두원대 이규천 교수는 “어려운 이웃에 연탄을 직접 배달해 보니 많은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 면서 “우리 주변에 소외받는 사람 없이 모두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 고 덧붙여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