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하의 추위 녹이는 따뜻한 손길

연말연시 앞두고 신청자 답지

안성휴게소 선일통산 선행

안성신통마취통증의학과 병원

국민은행 안성지점 성금

 영하의 날씨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안성시에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손길이 계속 답지해 주위를 훈훈하게 해주고있다.

 지난 11일 안성휴게소 선일통산(주)에서는 난방이 열악한 가정에 전해달라며 온수매트 20개(200만 원 상당)를 안성시에 기탁했다. 지속적으로 아동, 장애인 등을 위해 지역 내 봉사와 나눔 실천에 참여해온 안성휴게소 최창석 소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 며 물품을 전달했다.

 같은날 안성신통마취통증의학과병원(원장 김일재)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100만 원을 전달했고, 국민은행 안성지점(지점장 김복수)도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는 등 신청자가 잇달았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경기 속에서 나눔 실천을 해준 분들께 고맙게 생각한다” 며 “동절기 난방 빈곤 긴급 위기가정에 전달할 계획” 이라고밝혔다.

 한편 주민생활지원과에서는 2014년 12월 1일부터 2015년 2월말까지를 동절기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복지사각지대 및 난방이 열악한 가구에 민관의 자원을 적극 연계해 지원할 계획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