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안성시지부 부설 ‘자유산악회’ 산행

자연보호 환경 캠페인도 실시, 새봄부터 안성홍보 실시 계획

 한국자유총연맹안성시지부(회장 유원형)은 지난 4일 새해를 맞아 서운산에서 자유산악회 첫 산행과 환경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유원형 회장을 비롯해 임원과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등산로 주변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등 산객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유원형 회장은 “이번 활동은 산을 찾는 등산객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깨끗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각종 봉사활동과 연맹설립 목적인 자유민주주의 이념에 입각한 국가 정체성을 확립하고, 시장경제 활성화를 뒷받침해 성숙한 민주시민 사회 구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를 수행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안성시지회는 매월 산행을 통행 환경캠페인을 전개하면서 3월부터는 전국에 있는 산을 찾아 안성시 홍보와 환경캠페인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