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지켜주는 기적의 5분 심폐소생술

안성소방서 CPR교육장 운영·체험실습가능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생명을 살리는 기적의 5분 심폐소생술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화재·심정지 등 위급한 상황에서는 초기 대응이 가장 중요하다.

 심정지 발생 시 4분이 지나가면 생존확률이 급격히 떨어져 사망에 이르기 때문에 시민 모두 위급 상황 발생 시 소중한 생명을 살 리기 위해 심폐소생술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이에 안성소방서는 생명을 지키는 소방안전상식 소소심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을 적극 홍보하고, 안성시민 누구나가 심폐소생술체험과 실습을 할 수 있도록 봉남 CPR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봉남심폐소생술센터는 안성여성의용소방대원들을 강사로 초빙해 상시 운영하고 있는데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동안 안성시민 889명이 교육을 자진해 받았다. 소소심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봉남심폐소생술센터 내 교육예약 현황 비치대장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 교육예약 및 현황 확인은 674-4119로 하면된다.

 생명을 지키는 소소심 이 세가지 활용법만 제대로 알고 있어도 우리 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살릴수 있다. 안성소방서 관계자는 “안성시민 모두 우리의 생명을 지켜주는 소·소·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체험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으로부터 자신과 가족을 지킬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