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정지’ , ‘골든타임 4분’ 생사가른다

안성소방서 생활안전기초 소소심 교육진행

 안성소방서(서장 권은 택)는 생명을 지키는 생활안전 기초상식 소·소·심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 교육을 연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소·심이란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 앞 글자만 따서 줄인 말로 소화기 사용법, 소화전 사용법, 심폐소생술 사용법 이 세가지의 활용법만 제대로 알고 있어도 재난발생 시 사망률을 크게 낮출 수 있다.

 가족중 또 는이웃이 갑작스런 심정지로 쓰러졌을 때 골든타임은 4분으로 심폐소생술을 하면 살아날 수 있는데 실폐할 경우 가족과 이별이란 고통을 안고 살게된다. 안성소방서는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체험위주의 다양화된 소방체험 시스템 구축과 찾아가는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봉남심폐소생술센터를 상시 운영하여 심폐소생술 교육을 원하는 안성시민 누구에게나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안성시민 모두가 소소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응급상황으로부터 자신의 가족을 지킬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 했다. 소방안전교육 등에 대해 문의사항은 안성소방서 재난안전과(678-4323)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한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