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중앙교회 소외 이웃에 연탄전달

작년 1월 시작과 연말 끝을 나눔으로 마무리

 안성중앙교회(담임목사 송용현)는 추위가 맹위를 떨치는 지난해 연말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난방연료인 난방유와 연탄(싯가 250만 원 상당)을 전달해 사회를 따뜻하게 했다. 이번 선행은 안성중앙교회 송용현 담임목사와 성도들이 십시일반 모은 헌금으로 연이은 추위로 어렵게 사는 소외 이웃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이고 그들이 희망찬 새해를 맞게했다.

 선행에 참여한 한 중앙교회 성도는 “세 번째 연탄 나눔 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며 “금년 한 해는 경기침체가 이어지고 연말을 기해 불어 닥친 한파로 어느 해 보다 더 춥게 느껴질 날씨 속에 어려운 이웃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말했다.

 다른 성도는 “연탄을 일일이 옮기면서 힘은 들었지만 쌓여가는 연탄을 보며 행복해 하시는 어르신들 웃음에 힘든 줄 몰랐다” 라면서 “ 해가 밝기 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 간이 되었다” 고 전하였다.

 안성중앙교회는 지난 1월에도 연탄 6천장을 전달한 데 이어 연말연시를 맞아 또 다시 난방연료를 선사하는 등 2014년 시작과 끝을 나눔으로 마무리했다.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이정찬 회장은 “송용현 담임목사와 성도 분들에게 감사하다” 면서 “성도 분들의 손에서 손으로 건네는 연탄 한 장에 이웃을 위한 따뜻한 사랑도 함께 배달되었을 것으로 본다” 라며 “외롭게 새해 아침을 보낼 이웃들에게 작은 관심하나가 큰 희망이 되길 바란다” 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이웃들을 위한 나눔과 봉사에 꾸준한 참여를 부탁” 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