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로타리클럽 “예비 중학생 대상 교복지원

새학교 새학년 희망갖고 출발하도록 선행

 국제로타리클럽 3600지구 안성로타리클럽(회장 이문범)이 가정형편이 어려운 예비 중학생 44명에게 사랑의 교복을 지원해 사회를 훈훈하게 해주었다. 

 지난 10일 안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안성로타리클럽이 예비 중학생을 대상으로 교복지원(싯가 1천만 원 상당)전달 행사를가졌다. 이번 행사는 안성로타리클럽이 형편이 곤란한 예비 중 학생에게 희망과 꿈을 갖고 학교 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을 통해 학교 추천을 받아 44명을 선정, 교복지원 봉사사업을 전개했다.

 안성로타리클럽 이문범 회장은 “새 시작을 희망차게 준비할 아이들이 가정형편이 어려움으로 걱정과 근심으로 새학기를 시작하지 않도록 작은 도움이나마 줄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고말했다. 이에 대해 김영신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앞으로 교육은 교육기관만이 아니라 지역이 함께하는 마을교육, 공동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면서 “이번에 이루어진 교복지원 사업은 그 첫 걸음이라고 생각하며 안성로타리클럽 관계자들에게 감사한다” 고 전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