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양면 이웃돕기 풍성

6개 사회단체 연합 쌀 85포 전달

 미양면에서는 우리 고유 명절인 설을 맞아 지난 13일 6개 사회단체가 연합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행사를 가져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했다. 이날 행사는 미양면 노인회(회장 김두환),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창원), 체육회(회장 소병두), 농업경영인회(회장 여우석), 농촌지도자회(회장 윤병섭), 남녀의용소방대 (대장 신명철·이영미) 6개 단체가 연합해 쌀 10kg 85포를 마련해 지역내 저소득 가구 등에 전달했다.

 미양면에서는 매년 각 사회단체가 주축이 되어 ‘효의 고장 미양’ 이라는 이름에 걸맞도록 효의 실천과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데 앞장서 오고있다.

 김두환 미양면 노인회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6개 단체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뜻을 함께해 불우 이웃돕기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며 “십시일반의 마음으로 뜻을 모아 면내 저소득층 가구에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전해지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이에 지영수 미양면장은 “단체별로 넉넉하지 않은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을 돕기 위해 항상 힘쓰며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는 각 사회단체에 감사하다” 며 “면사무소에서도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전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