덩더꿍 효바람 듬뿍 이한석 어르신 백수연 잔치열려

양천희씨 대농리 종친회 주관 가족친지 축하 속 진행

 백세를 맞은 이한석 여사의 상수연이 지난 7일 리움웨딩홀 특실에서 황은성 안성시장, 김태원 대한노인회 안성지회장을 비롯 가족과 친지 등 많은 내빈들의 축하 속에서 개최됐다.

 황은성 시장은 축사에서 “요즈음 인생 100세 시대라고 하는데 오늘 백수연을 맞는 이한석 어르신의 건강하고 밝은 모습을 보면서 공감하게 됐다” 면서 “이한석 어르신은 일제의 만행과 6·25 전쟁과 어려운 환경 속에서 가정을 지키며 자녀를 훌륭히 키워 오늘날 우리나라가 경제대국을 만드는데 큰 공적을 갖고있다” 고 극찬했다. 이어 “우리 안성을 건강도시 환경도시를 만들어 어르 신들이 노후를 안락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면 서 “더욱 자녀들의 효도를 받으시면서 오래오래 건강 하시길” 간곡히 축원했다.

 김태원 회장은 치사를 통해 “여러 곳의 축하연 자리를 갔었지만 오늘같이 정말 기쁘고 행복한 잔치는 처음이다” 라면서 “이한석 어르신이 이렇게 건강하신 것은 본인의 매사 부지런하고 청결한 평소 생활방법과 의지도 중요하지만 자손들의 극진한 효도가 밑바탕이 됐을 것으로 안다” 고 밝혔다. 김 회장은 이어 “몇년 전만 해도 100세 장수하는 분이 열 손가락으로 꼽을 정도로 몇 분 안됐는데 지난해 연말기준 16명으로 오늘 백수연을 맞은 이한석 어르신이 17번째가 된다” 라면서 “우리 노인회 3만여 회원들은 과거 주는것만 받는 이기심에서 벗어나 사회에 나눔과 봉사를 열심히 실천하면서 사회나 가정으로부터 존경받는 노인상을 구현했다” 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끝으로 “오늘 같은 백수연과 극진한 축하 분위기가 안성 전역에 퍼져 안성이 효행의 고장으로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모두가 뜻을 모아줄 것” 을 당부했다.

 양천허씨 대농리 종친회 주관으로 열린 백수연 잔치는 웃음꽃이 만발한 가운데 진행됐는데 백수연을 맞은 이한석 어르신은 부친 이석호, 모친 소진원씨 사이에 원곡면에서 출생해 대농리 허숙옹과 결혼해 슬하에 허영례, 윤례 남매를 두고 있는데 손주가 5명이 된다.

<허성욱 분실장 제공>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