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피해 주민에게 구호물품 전달

안성소방서 ‘훈훈한 설 빔’ 듬뿍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지난 16일 민족의 대명절을 앞두고 원곡면에서 발생한 주택화재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 A씨 부부에게 구호 물품을 지원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있다.

 화재 피해를 입은 A씨 부부는 1월 21일 화재로 주거용으로 사용했던 컨테이너 가재도구 등이 불에타 생활 터전을 잃고, 살 수가 없어 관계 기관에 기초생활수급대상자 신청 중인 상태로남편A 씨는 허리와 다리의 손상으로 거동이 불편하고, 희귀질 환을 앓고 있으며, 아내B씨 역시 호흡기 질환 및 고혈압 등의 지병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안성소방서와 롯데마트 안성점에서는 불의의 사고로 어려움에 처한 A씨 부부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기 위해 쌀과 생필품 소화기 등을 전달했다.  

 안성소방서 관계자는 “화재 등 재난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용기를 갖고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며 “더 이상 고통을 받는 주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화재 예방 및 진압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