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 사랑의밥차시작

안성소방서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나눔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19일 안성시 석정동에 위치한 내혜홀 광장에서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끼니를 전달하기 위해 119사랑의 밥차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겨울철 한파 및 안전사고 문제로 운영이 잠시 중단되었던 119사랑의 밥차는 새봄을 맞이하여 안성소방서 안성의용(여성)소방대에서 주관,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의 후원을 받아 다시 진행되었는데 이날도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36명이 봉사활동에 동참해 훈훈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사랑의 밥차는 어려운 이웃 200명이 참여해 식사를 맛있게 했으며 매월 둘째주, 셋째주 목요일 따뜻한 사랑 나눔을 이어갈 예정이다.

 권은택 안성소방서장은 “지역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 면서 119사랑의 밥차를 위해 자원봉사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 후 “지속적으로 119사랑의 밥차를 운영하여 아낌없는 나눔활동으로 사랑 가득한 안성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