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성범죄 예방교육 안성경찰서

인형극으로 대처 방법 알려

 안성경찰서(서장 서상귀) 일죽파출소(경감 양강열)는 지난 12일 오전 10시 고삼면 소재 한길학교를 방문해 51명의 중·고교 지적장애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형극을 이용한 눈높이 성범죄 예방 교육’ 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성범죄는 대부분 가까운 이웃이나친척 등 아는사람들로부터 자주 발생하며, 가해자들은 장애인들의 약점을 악용하기 때문에 범행이 쉽게 노출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인형극으로 성범죄자가 피해자들에게 접근 후 유혹 하는 여러가지 상황을 재현해 잘못된 대처법과 올바른 대처법을 배워 비슷한 상황에서 자신 스스로가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실시했다.

 한길학교 박영희 교장은 “나는 자립할 수 있다. 그리고 전문직업인이 될 수 있다. 는 두 가지 교육목표 중 자립이란 단어 속에는 성범죄 피해를 자기 스스로 현명하게 헤쳐 나간다는 의미도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며 “저희 학생들에게 경각심을 심어주고, 대처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준 안성경찰서 경찰관에게 정말 감사하다” 고 전하였다.

 안성경찰서는 한길학교를 시작으로 장애인 관련기관을 지속적으로 찾아가 장애인 성범죄 예방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는 계획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