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최고!

‘3대가 함께하는 가족 등반대회’

 1902년 9월 15일 개교한지 올해로 113년이 되는 안성초등학교(교장 안중경)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학교다. 안성초등학교 주변에는 안성의 랜드마크인 비봉산이 있다. 안성초등학교 교가의 가사에도 들어있는 비봉산은 안성 시내에 살고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맑은 공기와 휴식처를 제공하는 곳이기도 하다.

 안성초등학교는 지난 4월 25일(토) 학교의 특성을 살려 안성초등학교를 졸업하신 조부모, 부모와 재학중인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3대가 함께하는 가족 등반대회’ 를 개최하였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였던 가족 등반대회에는 모두 60여 명의 가족이 동참하면서 성황리에 행사가 진행되었다.

 학교에서는 가족 등반대회 프로그램으로 ‘우리 가족 베스트 사진 콘테스트’ 와 ‘보물찾기’ 를 진행하였다. 우리 가족 최고의 베스트 사진 콘테스트에서는 참여하였던 가족 모두가 베스트 가족사진에 뽑히기 위해 서로 협동하여 멋진 사진을 연출 하기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또한 비봉산 송신탑에서 진행되었던 보물찾기에서는 꽝도 있고, 당첨도 있는 쪽지를 찾으면서 조부모님, 부모님들도 잠시 예전의 어린 시절의 동심으로 돌아가 즐거운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산을 내려오면서 등산로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여 참가자들에게 환경보호의식을 함양시키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안성초등학교 안중경 교장은 “삼대가 함께하는 가족 등반대회는 요즈음 같은 핵가족 사회에서 우리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문제점인 개인주의와 이기주의를 극복하는데 효과적이며, 아울러 어른을 공경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프로그램이다” 라며 “앞으로도 3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성화시켜 건전한 인성교육을 위해 노력할 것” 을 약속했다.

삼대가 한 자리에

환경정화활동

비봉산 송신탑에서 기념촬영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