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한 직무능력 향상 연수

27~29일, 교육공무직원(조리) 능률향상과정 2기 실시

율곡교육연수원, 조리사·조리실무사 130여 명 대상 직무능력 향상 연수 실시
안전한 급식실 만들기, 청결한 위생관리, 주제별 모둠활동 등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성기선)은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학교에 근무하는 조리사와 조리실무사 13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한 <교육공무직원(조리) 능률향상과정 2기>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급식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안전한 학교급식의 운영과 관리에 내용으로 진행된다.
 첫날 경기교육의 ‘학생중심·현장중심’ 급식정책에 대한 신점연 사무관의 강연을 시작으로, 학교 급식의 위생관리, 안전한 급식실 만들기, 행복 급식을 위한 대화법과 학교 현장의 노무관계에 대한 강의 등 알찬 교육이 이뤄진다.
 연수생은 잔반 줄이기, 밥도둑 레시피, 나트륨 줄이기 등 주제별 모둠활동을 통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발표하는 시간도 갖는다. 방과 후에는 나만의 머그컵과 가죽공예, 커피한잔 만들기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신바람 나는 풍물 공연으로 지역 주민과 연수생이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열린 음악회도 개최한다.
 경기도율곡연수원 성기선 원장은 “앞으로도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직무연수를 개설하여 현장의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