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수확철 일손돕기 앞장

미양면사무소 직원들 구슬땀

 미양면사무소(면장 지영수)직원들은 지난 23일 마늘, 양파 등 이모작 작물 수확철을 맞아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면내 농가를 찾아 일손돕기에 나서 찬사를 받았다. 이날 일손돕기에는 지영수 면장을 비롯한 직원 10여 명은 오전 8시부터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진촌리·마산리 등 양파 수확을 돕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지영수 면장은 “양파, 감자 등을 특화작물로 재배하는 미양면은 매년 6월이면 양파, 마늘, 감자 수확으로 모든 농가가 일손이 부족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농가 일손돕기를 추진하게 됐다” 고전했다.

 양파 수확에 도움을 받은 신 모 씨 농가는 “양파 수확을 위해 용역회사 등을 통해 일꾼을 구하는 등 인력이 부족한 상황이었는데 면사무소 직원들의 도움으로 양파 수확을 적기에 마무리할 수 있 게됐다” 면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