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재 안성시의회 전 의장 ‘면민대상’ 수상

지역사회발전과 주민화합 큰 공적 인증

 일죽면민체육대회에서 이동재 안성시의회 전 의장이 면민대상을 받았다. 일죽면 김종수 면장과 안승구 체육회장은 이동재 전 의장이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발 전 및 주민화합을 위해 남다른 열정으로 헌신 노력한 공이 지대하다” 면서 면민대상을 전달했다.

 주변 사람들은 이동재 전 의장이 면민대상을 받은것에 대해 모두 환영하고 “이 전 의장은 사람냄새가 풀풀나는 인간미 넘치는 이웃 오빠, 형님과 같은 사람이다” 며 “평소 친화력이 뛰어나고 윗 사람에 대한 공경심이 높아 선배들로부터는 사랑을 그리고 후배들로부터 신뢰와 찬사를 받는 참된 지도자” 라고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특히 이동재 전 의장은 “어려운 농촌 환경 속에서 농촌을 지키며 농업발전을 위해 지도자로서 역량을 발휘했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서 헌신하며 자신보다 항상 지역을 위해 노력한 큰 공적을 갖고 있다” 라면서 “매사 정의롭고, 정직하며 한 번한 약속은 반드시 지키는 입지자진 인물로 이번 면민대상은 조금은 늦었지만 당연히 받아야할 사람이 받았다” 고 모두 자신이 상을 받은 것 같은 기쁜 마음으로 축하의 말을 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