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희생자를 기리고 기억하며 ...

경기도사립유치원 연합회 4․16 장학재단에 성금 기부

경기사립유치원 연합회 4․16단원장학재단에 1,000만원 성금 기부
희생자들의 꿈과 희망을 이어가길
 (사)한국유치원총연합회 경기도회(회장 이음재)에서는 10월 26일 오전10시경 416단원장학재단 사무실을 찾아 성금 일천만원을 기부했다.
 경기도 사립유치원 관계자는 이 자리에서 세월호 참사 희생자 261명의 못다 이룬 꿈과 희망을 장학재단을 통하여 이어 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재)416단원장학재단 김태영 이사장은 4.16 세월호 참사의 슬픔과 고통을 잊지 않고 장학금 모금에 적극 동참해 준 사립유치원 연합회측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경기도교육청 유아교육과 관계자는“유아의 전인적 성장과 행복한 유아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시는 이러한 참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유아교육에서부터 기반을 다져야 한다”며, “사립유치원연합회의 뜻 깊은 마음이 널리 전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 봉하마을 참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위원장 윤종군 국회의원)가 지난 21일, 故 노무현 대통령 서거 16주기를 맞아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해 묘역을 참배했다. 이번 행사에는 윤종군 국회의원, 김보라 안성시장, 백승기 수석부위원장을 비롯해 당원과 시민 등 400여 명이 함께했다. 특히 이번 참배에는 지역 청년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두드러졌으며, 이는 노무현 대통령이 남긴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이라는 유산을 미래세대가 계승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장면이었다. 참배단은 10대의 버스를 나눠 타고 오전 7시 안성을 출발해, 오후 1시 봉하마을에서 공식 참배 일정을 진행했다. 헌화와 분향 등으로 진행된 참배는 노무현 대통령의 뜻을 기리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윤종군 국회의원은 방명록에 “네 번째 민주정부, 네 번째 민주당 대통령 이재명 국민주권정부 출범을 자랑스럽게 보고드립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지난 14주기부터 매년 수백 명의 당원과 시민이 함께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대선 승리 후 찾아뵐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자리였다. 안성과 대한민국의 변화를 바라는 시민들과 당원들의 열망을 다시금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가자들은 참배를 마친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