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2동주민자치위원회 어르신 대상 뷰티 사진 봉사

동아방송예술대 후원으로 250명에게 케이스에 담아 사진 전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추억사진을 찍어주는 뷰티 사진전이 운영되어 어르신들의 큰 호응과 찬사를 받았다. 안성2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전정식, 간사 이창선)가 특색사업으로 동아방송예술대의 후원으로 아양주공 2단지를 시작으로 1단지, 옥산주공, 참아름 아파트를 비롯해 안성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사진 참여 봉사 활동을 전개했다.

 동아방송예술대 학생들은 조명기구를 갖춘 이동식 촬영실을 경로당에 설치하고, 미리 준비해 간 한복에 메이크업, 코디 등 재능기부를 통해 250명의 사진을 촬영했다.

 이날 사진촬영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처음에는 다소 상기된 표정이었지만 2동주민자치센터회원들의 친절한 안내와 학생들의 세심한 배려에 즐겁게 촬영에 임했다. 한 어르신은 “늙으면서 사진 찍을 일이 없었는데 이렇게 사진을 찍어 주어 감사하다” 며 고마움을 표명했다.

 정정식 위원장은 “장수를 기원하는 추억사진 촬영에 어르신들이 적극 참여해 보람을 느낀다.” 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일들을 계속 찾아 진행할 것” 이라고 말했다. 안성2동주민자치위원회와 동아방송예술대학은 뷰티사진을 현상해 고급 사진케이스에 담아 노인들에게 전달하며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