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제일장로교회

따뜻한 사랑나눔 연탄배달 봉사

안성제일장로교회(담임목사 양신) 임직원과 성도 등 30여 명은 지난 30일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정찬)로부터 추천 받은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 20가구(가구당 500장)를 대상으로, 작년에 이어 사랑의 연탄을 직접 전달하며 연탄의 온기보다 더 뜨거운 주님의 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봉사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는 안성제일장로교회 담임목사와 성도들이 15년 11월 22일~12월 20일(5주간)십시일반 모은 사랑의 연탄헌금으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성도님들의 정성으로 헌금된 사랑의 연탄이다.

 안성제일장로교회 양신 담임목사는 “추운겨울 연탄 한 장의 따뜻함을 그리워하는 이웃들에게 작은 정성이지만 나눌 수 있어 기쁘고 행복하다” 며 “이웃들이 남은 겨울 난방비 걱정 없이 잘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역사회의 어려움에 동참하는 사랑을 나누는 안성제일장로교회가 되겠다.”고 전하였다.

 봉사에 참여한 안성제일장로교회 복지위원회 이춘섭 장로는 “우리의 작은 정성이 따뜻한 온기가 되어 이웃들의 겨울나기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작지만 소중한 나눔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나눌 수 있는 봉사를 실천하겠다.”고 전하였다.

 이날 도움의 손길을 받은 한 가정은 “작년에 이어 잊지 않고 직접 찾아와 좁은 골목길 까지 수고로움을 마다하지 않고 직접 연탄을 나눠주셔 너무 감사하고 또 감사하다.”며, “덕분에 남은 겨울 따뜻하게 지낼 수 있을 거 같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하였다.

 이날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이정찬 회장은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한 안성제일장로교회 담임목사님, 복지위원회와 성도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이웃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 드린다.”며 봉사와 나눔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하였다.

 선행에 참여한 안성제일장로교회(담임목사 양신)는 석정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1902년에 세워진 안성최초의 교회로, 소외 이웃을 위한 사랑 나눔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매년 사랑의 연탄나누기, 사랑의 집 고쳐주기, 북한어린이돕기 등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복지 사랑 나눔을 실천하며, 100년이 넘는 긴 역사에서 순교자를 배출하며 과거를 소중히, 미래를 향해 전진하는 안성제일교회 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