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자와 청소년 잇는 과학멘토사업 참여기관 모집

도내 대학교, 연구기관 등 참여기관 대상

 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이 ‘2016년 경기과학멘토사업참여기관을 이달 26일까지 모집한다. 경기과학멘토사업은 도내 대학, 연구기관 소속 과학자들이 사업참가 청소년과 멘토-멘티가 돼 직접 현장에서 과학실험을 진행하는 과학체험프로그램이다. IT, 바이오, 항공, 로봇, 나노기술 등 특색 있는 과학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도는 올해 필수 프로그램 외에 기관별 자율 운영 프로그램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제도를 변경, 참여기관 역량에 맞는 효율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신청자격은 다양한 과학교육 콘텐츠를 보유한 도내 대학, 연구기관, 협회 등이 대상이다. 도는 전문가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한 후 수행기관의 역량, 사업계획, 목적 적합성 등을 평가해 최종 운영기관을 선정할 방침이다.

 한정길 경기도 과학기술과장은 도내 청소년들에게 과학분야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과학기술 체험할 수 있도록 과학문화 확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지난해에는 8개 기관의 프로그램을 통해 1,503명의 멘토와 12,487명 멘티가 만났다. , 찾아가는 과학강연을 75회에 걸쳐 개최해 과학분야 소외지역 청소년에게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경기과학멘토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및 경기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www.gstep.re.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경기과학기술진흥원 성과확산팀(031-888-6827)으로 문의 하면 된다.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