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하고 싶은 책! 이제 서로 공유해요

경기도립성남도서관, 북 해시태그 운영

 경기도립성남도서관(관장 권우섭)은 올해 3월부터 도서관과 이용자가 함께 ‘교육’, ‘이슈’, ‘책썸’이라는 키워드로 책을 추천하는 ‘북 해시태그’를 운영하고 있다.

 ‘북 해시태그’는 온라인에서 특정 주제에 대한 자신의 관심사를 표현하는 방식인 해시태그(#)를 오프라인에 적용한 것으로, 도서관 이용자가 다양한 연관 자료를 폭 넓게 접할 수 있게 도와준다. ※ 해시태그: ‘#' 뒤에 특정 단어를 넣어, 그 주제에 대한 글이라는 것을 표현

 3월은 ‘학습’, ‘시인’, ‘책썸’을 주제로 도서관의 추천 도서 30권과 이용자가 추천하는 도서로 구성된다. 이 중에서 책썸(‘책과 썸타기’의 줄임말)은 빅데이터 자료를 활용하여 청소년들이 많이 읽는 도서를 고려하여 선정한 것이다. 모든 추천도서는 경기도립성남도서관 인스타그램(@snlib_book)에 게시한다.

 경기도립성남도서관권우섭 관장은 “북 해시태그를 통해 도서관과 이용자가 교육, 이슈 등 주제에 대한 생각을공유하고 보다 많은 책을 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