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학생중심 교류협력 추진 협의

이재정 교육감, 헐튼 카톨릭교육청 및 초중등학교 방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3월 23일(현지시간) 캐나다 온타리오 주 헐튼 카톨릭교육청 및 소속 초․중등학교를 방문하여 학생중심 교류협력 추진에 대해 협의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Pauls Dawson 헐튼 카톨릭교육청 교육감, Camillo Cipriano 국제교류담당 책임자, 초․중등학교 교장 교감 등과 만나 양국 간 교류협력 및 국제교류 프로그램 사례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학생교류 추진의사를 밝혔다.

 헐튼 카톨릭교육청 관계자들은 경기도교육청의 민주시민, 평화시민, 세계시민교육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학생중심의 실질적인 교류협력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경기혁신교육과 온타리오 주 교육개혁 주체들과의 네트워크 구성, 혁신사례 공유 등 다양한 교류협력을 통해 양국의 교육 발전을 이어가기로 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온타리오 주 동포 자녀 학생들과 경기도교육청 소속 학생들의 1:1 방식의 상호방문, 홈스테이 방식 등의 교류 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며 앞으로 일반학생, 교사, 학교 간 교류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이재정 교육감은 초․중등학교를 방문하고 이 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동포 자녀 학생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