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소통, 협력의 독서토론 문화 만든다

비경쟁 상호 협력 토론 문화 위한‘교사 워크숍’실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4월 1일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나눔, 소통, 협력의 비경쟁 상호협력 학생토론문화 조성을 위한 ‘독서토론 한마당 운영위원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교사 토론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들을 중심으로, 경쟁보다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나눔, 소통, 협력의 비경쟁 상호 협력 토론 문화를 조성하고자 실습을 비롯하여 각종 실천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오는 8월에 실시 예정인 고등학생 대상 ‘비경쟁 상호협력 독서토론 한마당’ 운영을 위한 학생 중심 프로그램 운영 방안 및 실습, 토론,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방식의‘비경쟁 상호협력 독서토론 한마당’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운영위원인 한 교사는 “ 토론 방식에 대한 새로운 도전을 느낄 수 있고, 경기도가 새롭게 선보이는 비경쟁 상호협력 독서토론으로 학생들이 책을 가까이하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독서실천문화가 확산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 홍성순 문예교육과장은 “비경쟁 상호협력 독서토론 한마당은 학생들이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자신 있게 발표하고 다른 사람의 생각을 수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중심의 독서교육을 활성화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독서토론문화 확산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