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함께 만들어가는 안전한 학교급식”

안성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점검단 위촉장 수여식 및 협의회 실시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권)은 2016년 학교급식 위생ㆍ안전 점검 실시에 앞서 점검의 효율성 향상과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학교급식점검단 위촉과 함께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급식 식재료 구입부터 보관 및 조리, 배식까지 학교 급식의 전반적인 운영과정 안내를 통한 학교급식 이해도를 높였으며 학교급식 위생점검 기준, 급식시설 및 설비관리, 보존식관리 등 점검방법 및 활동전반에 관한 사항을 협의하였다.

 강무빈 교수학습과장은 “바쁜 가운데 아이들에 안전한 학교급식 운영을 위해 관심 갖고 점검단 활동에 참여해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아이들에 건강한 학교생활에 학교급식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 이라 생각하며, 학교급식의 성공적인 발전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학교, 학생 및 학부모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번에 위촉 된 학부모점검단 위원중 한분은 “아이들에 급식을 위해 이렇게 많은 분들이 노력하시고 애써주시는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알게 되었으며 그 분들의 노고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고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전하였다.

 학부모 및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으로 학교급식의 위생ㆍ안전성을 향상시키고자 위촉된 학교급식점검단은 안성교육지원청, 안성시보건소, 대학교 자문교수, 학부모 등 총18명으로 구성되어 2018년 3월까지 활동할 계획이며 학교급식 현장을 불시에 방문하여 학교급식의 위생․안전관리 전반에 걸친 점검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