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권)은 2016년 학교급식 위생ㆍ안전 점검 실시에 앞서 점검의 효율성 향상과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학교급식점검단 위촉과 함께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급식 식재료 구입부터 보관 및 조리, 배식까지 학교 급식의 전반적인 운영과정 안내를 통한 학교급식 이해도를 높였으며 학교급식 위생점검 기준, 급식시설 및 설비관리, 보존식관리 등 점검방법 및 활동전반에 관한 사항을 협의하였다.
강무빈 교수학습과장은 “바쁜 가운데 아이들에 안전한 학교급식 운영을 위해 관심 갖고 점검단 활동에 참여해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아이들에 건강한 학교생활에 학교급식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 이라 생각하며, 학교급식의 성공적인 발전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학교, 학생 및 학부모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번에 위촉 된 학부모점검단 위원중 한분은 “아이들에 급식을 위해 이렇게 많은 분들이 노력하시고 애써주시는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알게 되었으며 그 분들의 노고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고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전하였다.
학부모 및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으로 학교급식의 위생ㆍ안전성을 향상시키고자 위촉된 학교급식점검단은 안성교육지원청, 안성시보건소, 대학교 자문교수, 학부모 등 총18명으로 구성되어 2018년 3월까지 활동할 계획이며 학교급식 현장을 불시에 방문하여 학교급식의 위생․안전관리 전반에 걸친 점검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