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새마을회 더불어 함께사는 세상 만들기

행복한동행 ‘홀몸노인돌봄사업’ 발대식개최

 안성시새마을회(회장 이용우)는 지난 18일 새마을회관 대강당에서 부녀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 만들기 행복한 동행 홀몸노인 돌봄사업발대식 및 설명회 개최 했다고 밝혔다.

 이용우 새마을 회장을 비롯한 새마을부녀회원 50여명이 참석하여 15개 읍면동 홀몸노인 85가정을 선정 매월 전개 할 예정인데 3월에는 고추장 4월에는 생필품 등 매월 12월까지 생필품, 밑반찬 등을 방문 전달할 예정이며. 이번 사업은 안성시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으로 사회적 관계가 취약한 홀몸노인과 부녀회원 1:1결연을 통해 지역중심의 민간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 부녀회원과 결연을 통해 내실 있는 안전망 구축과 매월 1회 이상 정기적 방문으로 보다 안정된 대상자 관리와 지원으로 홀몸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물질적 정신적 서비스 제공을 하고자 마련했다.

 원명숙 부녀회장은 고령화 농촌사회에 대한 관심으로 홀몸노인분들을 매월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말벗, 외출도움, 가사도움 등을 도와 드리며 생필품 등 간단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필요 물품 전달을 통해 지역중심의 민간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계획 하였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