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로 배회중인 치매어르신 신고한 시민에

안성경찰서 시민상 수여

 안성경찰서(서장 서상귀)지난 3일 맨발로 배회 중이던 치매어르신을 발견, 인근 파출소에 신고하여 자칫 위험에 빠질 수 있었던 치매어르신을 구조한 시민에게 따뜻한 시민상을 수여했다.

 따뜻한 시민상의 주인공은 안성시 공도읍에 거주하는 조아라(35,)씨로 조씨에 따르면 3일 저녁 710분경 승용차를 타고 퇴근하던 중에 맨발로 한적한 길을 배회중인 노인을 발견, 노인에게 무슨 일인지 물어보자 집을 찾는 중이라고 하여 노인을 차에 태우고 30여분 동안 주변을 돌았으나 노인이 집의 위치를 잘 알지 못하는 등 이상한 생각이 들어 인근 대덕파출소로 찾아가 신고를 했다는 것이다.

 확인결과 노인은 같은 날 저녁 7시경 인근 요양원에서 갑자기 사라져 경찰에 실종 고된 유 모 할머니(83,)로 같은 시각 경찰은 실종자를 찾기 위해 인근을 수색 중이었던 것으로 확인되었다.

 안성경찰서 서상귀 서장은 야간에 조금만 발견이 늦었다면 자칫 위험에 빠질 수 있었던 노인을 발견하여 신고해준 따뜻한 시민 조아라씨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상장을 수여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