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안성시지부 자매결연마을 일손지원 실시

마을 어르신들과 함께 식사와 담소나눠

 복지농촌건설을 위해 노력하는 농협안성시지부(지부장 김길수)는 지난 9일 자매결연 마을인 일죽면 금산리 율동마을에서 김길수 지부장, 유동현 일죽농협 조합장, 원종범 이장을 비롯한 마을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마을 일손지원을 실시했다.

 이날 농협안성시지부 직원 24명은이기붕 농가인삼 밭 4,960㎡(1,500평) 차광막 씌우기 및 윤준선 농가 포도 밭 3,305㎡(1,000평) 비가림 하우스 비닐 씌우기, 포도밭 평탄작업을 실시했으며, 점심에는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을 마을 어르신들과 함께하며 담소를 나눴다.

 김길수지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율동마을과 자매결연 12년차를 맞이했는데 앞으로는 더 많은 방문을 통하여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했으며, 원종범 이장은 “농협안성시지부에서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마을을 방문해 고맙게 생각하며, 자매결연은 형제나 다름 없기에 마을에서도 더 많은 교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