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80 함께하는 안성최대 순수 민간단체 일심회

김경수 전 공도지구대장 회장 취임 후 사회봉사 추진

 안성지역 사회에서 30세에서 80세까지 삼대가 한 형제와 같은 돈독한 정을 나누며 함께 상생하고 있는 일심회가 김경수 전 공도지구대장이 회장으로 취임하면서 회원간 결속은 물론 깨끗한 안성 만들기에 나서는 등 새롭게 발전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져 각박한 사회에 밝고 따뜻한 새 빛이 되고 있다.

 일심회 6대 김경수 회장은 지난 14일 취임사에서 우리 일심회의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사업계획안을 공유하고, 형제님들의 의견과 조언을 수렴, 상호간의 소통을 꽤함으로써 일심회의 내실을 다지겠다.” 특히 분기별 1회씩 봉사활동을 진행하므로서 일심회의 화합을 도모하고, 나아가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일심회의 이미지 쇄신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42명의 회원들은 117일 오전부터 비봉산 통일사에서 팔각정까지 청소 1214일 일심회 부부동반 송년의 밤 행사 214일 일심회 한마음 척사대회 314일 안성천살리기 청소 봉사 62/4분기 봉사활동으로 616일 교통질서 캠페인 전개 등을 발표했다.

 김경수 회장은 지난 1998년 사회 안녕과 친절, 봉사라는 평소의 소신에 따라 순경으로 경찰에 입문해 37년간 민생치안과 국가법질서 확립에 탁월한 업적을 남기고 지난해 730일 후배 경찰과 내·외빈 축하 속에 경찰공무원을 정리하는 뜻 깊은 정년퇴임식을 가진 바 있다.

 퇴임식에는 서상기 경찰서장을 위시한 후배 경찰과 유광철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내·외빈 200여 명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정년퇴임식 속에서 김경수 경감은 훈장을 전수 받았으며, 이밖에도 각종 공로패가 전달되어 그동안 업적과 공로가 지대했음이 입증됐다. 특히 경찰관 재직 활동이 담긴 동영상 상영과 후배 경찰의 축하 연주로 퇴임식장을 따뜻하면서 뜨겁게 했다.

 평소 높은 친화력과 업무 역량이 뛰어나 그동안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등 26차례에 걸쳐 상을 수상한 김경수 경감은 안성시에서 죽산파출소장, 원곡파출소장, 공도지구대장 등을 역임하면서 시민이 안전한 맞춤치안과 민경친선으로 시민들로부터 환영과 찬사를 받아 모범 경찰관에게 수여하는 경찰대상을 받은바있는 훌륭한 인품과 지역사회 발전의 숨은 공로자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