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가장 소중한 선물, 가족”

경기도립과천도서관, 5월 가정의 달 행사 운영

 경기도립과천도서관(관장 김광섭)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5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나의 가장 소중한 선물, 가족’의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험마당」에서는 어린이들이 가족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5월 7일 10시부터 12시까지 유아 및 어린이와 부모님 각 1명씩으로 총 20팀을 대상으로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비누꽃을 활용하여 카네이션 모양의 토피어리를 만드는 ‘비누꽃 토피어리 만들기’가 진행된다. 

 5월 18일 15시 30분부터 17시까지는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책표지를 활용한 스크래치액자와 쇼핑백 만들기 프로그램 “고, 고, 고! (그리고, 만들고, 꾸미고!)”를 운영한다. 

 5월 25일 15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우리 동네의 여러 모습을 알아보고, 내가 생각한 우리 동네를 만드는 “멋진 우리 동네 행복한 우리 가족”을 운영한다.

 또한 5월 11일 10시 30분에는 과천 지역 ‘이야기 놀이터’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사랑해주세요』(조이사 던바 글 ; 소피 패터스 그림) 인형극을 관람하고 관련 만들기 행사를 진행한다.

「독서마당」은 유익하고 재미있는 도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어린이들은 5월 3일부터 5월 27일까지 어린이실에 전시된 『이상한 분실물 보관소』(김영진 글·그림) 원화를 감상한 후, ‘나의 가장 소중한 것’을 메모지에 적어 “이루리아 사과나무”에 부착하면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어린이실 앞마당에 설치된 포토존에서 자유롭게 촬영할 수도 있다. 특히, 5월 4일 수요일에는 선착순 100명에게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주는 “찰칵, 포토존”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 “책표지 전시”와 함께 가족에 관련된 “권장도서목록”을 배부하고, “재미있는 독서퀴즈”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도 증정한다.

 경기도립과천도서관 김광섭 관장은 “다양한 독서·체험프로그램에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참여하고, 이를 통해 가정의 화목함을 더 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면서, “어린이들이 가정의 달 행사에 참여하여 도서관에 대한 관심과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체험마당」프로그램은 지난 20일부터 과천도서관 홈페이지(www.kwalib.kr-도서관행사-특별행사) 또는 어린이실 방문, 전화(☎ 02-3677-0350~3)로 신청받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