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를 줄이는 안전띠 매기, 주간전조등 켜기

‘안매켜소’운동의 참여유도 및 홍보를 위한 벽화그리기

 안성경찰서(경찰서장 서상귀)는 지난 25일 금광파출소, 서운치안센터 외벽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금광파출소장, 서운치안센터장, 금광파출소 직원(10명)과 ‘안매켜소’운동의 참여유도 및 홍보를 위한 벽화그리기를 하였다.

 4월 15일부터 25일까지 약 2주간 서운면 서운중앙길43 서운치안센터의 외벽에 곰팡이와 얼룩진 페인트를 벗겨내고 잡초를 제거하는 등 환경정리를 한 후, ‘안매켜소’로고와 포돌이, 포순이를 그려 넣는 작업을 하였다. 

 벽화 그리는 모습을 지켜보던 관내 주민들은 과거 다소 어두운 분위기의 서운치안센터가 확 바뀌어 더 친근하게 느껴지며 벽에 그려진 ‘안매켜소’의 내용을 서로 물어보는 등 관심을 가졌고 벽화 그리기에 참여했던 금광파출소 오인영 순경은 칙칙하고 오래된 서운치안센터의 외벽에 벽화를 그려 넣음으로써 치안센터의 환경개선에도 도움이 되고 또한 밝은 분위기의 치안센터로 탈바꿈하여 주민들의 인식의 전환에도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고 하였다.

 금광파출소장 박종광 경감은 ‘안매켜소’ 벽화를 통해 센터 앞을 교행하는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우수한 홍보효과를 기대한다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안매켜소’운동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