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해청, 중국백화상업협회와 유통기업 투자유치 공동 노력 합의

대 중국 온오프라인 홍보와 현지 투자유치 활동 활발 기대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이하황해청’)이 중국내 주요 유통산업협회에 해당하는 중국백화상업협회와 황해경제자유구역에 투자를 희망하는 중국 백화점과 유통기업을 대상으로 공동투자유치활동을 하기로 합의했다.

 전태헌 황해경제자유구역청장과 초수제(楚修齐) 중국백화상업협회 회장은 23일 오전 1130분 중국 베이징시 포시즌 호텔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홍보자료와 제반정보 공유 및 온오프라인 홍보 협력중국 백화점 또는 대형 유통기업 등 유망 투자기업 발굴 현지 투자유치 설명회 등 IR 활동 지원 등에 협력하게 된다.

 중국백화상업협회는 북경시 해정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5,000여개 회원사를 보유한 중국 정부가 인증한 산업협회다. 유통, 생산,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 중이어서 황해청의 대 중국 홍보는 물론 현지 투자유치 활동이 활발해질 것으로 황해청은 기대하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