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국가 수질분석평가

11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김구환, 이하 연구원)이 수질(폐수) 분야 평가 능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연구원은 국립환경과학원이 매년 실시하는 환경측정분석기관 폐수분야 숙련도 평가에서 11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숙련도 평가는 환경오염물질의 측정분석 능력을 향상시키고 측정결과의 정확성과 신뢰성 제고를 위해 환경부 산하 지방환경청,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민간검사기관등 1,400여개 기관을 대상으로 2006년도부터 매년 미지의 시료를 제공하여 분석능력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평가항목은 첫해인 2006년에 12개 항목에서 올해는 유기물질, 염양염류, 중금속, 생태독성 등 17개 항목으로 점차 확대되는 추세이다.

 연구원은 향후 평가항목 확대에 대비해 국내외 기관과의 상호 기술교류 및 국제숙련도 참가를 통해 분석능력을 배양하고 초정밀 분석장비 및 인력 확보 등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김구환 연구원장은 우리나라도 해마다 유해화학물질 사용이 증가하고 각종 오염사고가 발생하고 있다.”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도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연구원으로 도약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역량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