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대(三代)가 함께 가꾸는 즐거운 원예활동

안성초교 ‘평생교육프로그램’ 큰 인기

 안성초등학교(교장 안중경)100여년 학교의 전통을 살린 독특한 체험행사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행사는 학교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삼대(三代)가 함께 가꾸는 즐거운 원예활동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농업기술센터의 지원과 함께 진행 중인 평생교육프로그램이다. 원예전문가와 함께하는 특색 있는 활동과, 삼대(三代)가 함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참가 신청과정에서부터 많은 가족의 열렬한 호응이 있었다.

 420, 첫 프로그램 시작으로 총 10회기의 프로그램이 45명 가족의 적극적인 참여와 함께 매주 진행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조부모는 요즈음에는 아이들이 학교 갔다 와서 학원 다니느라, 아이들 얼굴도 보기 힘든데, 학교에서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오랜만에 손자, 손녀와 즐겁게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 무슨 일이 있어도 빠지지 않고 활동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겠다. 이런 프로그램 만들어 주신 안성초등학교에 고맙다삼대(三代)가 함께 가꾸는 즐거운 원예활동에 대한 만족감과 앞으로 진행 될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안중경 교장은 삼대(三代)가 함께 가꾸는 즐거운 원예활동은 조부모, 부모, 자녀의 삼대(三代) 간의 화합과 가족애를 고취 시키는데 일조할 것이며, 아울러 공동의 작품 활동으로 상호간의 이해와 존중을 증진시키는 좋은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도록 최선을 다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앞으로도 삼대가 함께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 많이 있으니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하여 삼대(三代)가 함께 가꾸는 즐거운 원예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하였다.

 오랜 역사를 바탕으로 하는 안성초등학교는 요즘 새로운 백년을 맞이할 준비로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기획중이다. 앞으로도 많은 교육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안성초등학교만의 특색 있는 교육활동을 기대한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