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산면 효사랑 큰 잔치 어르신들 행복 듬뿍

죽산면 남녀지도자들 효심 다해 어르신들에게 기쁨 안겨줘

 사회의 급속한 변화와 핵가족화로 인륜의 으뜸 덕목인 효 정신이 점차 상실되고 있는 이때 죽산면 남녀새마을지도자들이 효사랑 큰 잔치를 통해 경로효친 정신을 함양해 찬사를 받고 있다.

 안성시 죽산면 새마을남녀지도자(지도자협의회회장 손영교, 부녀총회장 엄금숙)가 어버이날을 기념하고, 효의 의미를 되새기는 죽산면 새마을 경로잔치가 지난 29일 오전부터 죽산초 강당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황은성 안성시장, 김학용 국회의원, 한의석 도의원, 조규설 노인회장, 안정열·신원주 시의원, 이용우 안성새마을회장, 면내 어르신, 기관사회단체 회원,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사와 고기, 음료 등 맛있는 음식을 준비해 성대한 잔치를 열었다.

 식사와 함께 흥을 돋우는 행사로 춤과 노래 등 다양한 공연이 준비되어 어르신들의 흥겨움은 절정에 달했는데 어르신들은 춤을 추는 등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손영교 죽산면 새마을지도자회장은 넉넉하지 못한 음식이지만 어르신을 공경하는 사랑을 담아 즐거운 마음으로 준비했다.우리면 어르신들이 항상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수 죽산면장은 오늘 행사를 준비하여 주신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유서 깊은 죽산면에서 어르신을 공경하는 소중한 자리를 계속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