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진 비룡초 운영위원장 일일 국회의원으로 활동

김학용 국회의원 주최로 일일 의정활동 체험

 김학용 국회의원은 13일, 이병진 비룡초등학교 운영위원장을 일일 국회의원 으로 위촉하고 의정활동을 체험하는 ‘일일 국회의원’행사를 진행했다.

 제20대 국회 개원이후 첫 번째로 위촉한 일일 국회의원이었으며, 2009년 이래 스물 세 번째로 진행한 행사다. ‘일일 국회의원’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김학용 국회의원과 모든 일정을 함께 소화하며 의정활동을 직접 체험하는 행사로 국회의원의 업무를 이해하고 의정 활동에 대한 시민의 솔직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병진 일일 국회의원은 오전 6시 20분 김학용 국회의원과 함께 안성을 출 발해 오전 10시 김학용 국회의원이 개최한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 창립기념 초청특강 ‘한국의 미래를 좌우할 5대 리스크, 판을 엎어야 산다!’에 참석 후, 오후 2시 개헌 어떻게 할 것인가 세미나, 저녁 6시 30분 새누리당 여성의원 간담회에 참석하는 등 밤 11시에야 16시간 40분에 걸친 일정을 마칠 수 있었다.

 이병진 일일 국회의원은 “아침부터 밤까지 불이 꺼지지 않는 국회의 모습이 굉장히 인상깊었다”며 “앞으로도 안성과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뛰어주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학용 의원은“앞으로도 다양한 직업군과 연령대의 시민들을 일일 국회의원 으로 모셔 실제 국회의원이 어떻게 일하는지를 가감 없이 보여드리고, 이를 통해 국민과 국회의원이 조금이나마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